세종남부경찰서, 봄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 전개

정치·사회 > 2023-03-31 20:58:00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이륜차 및 음주운전 단속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4월 한달 동안 봄철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활동을 강화한다.

 

▲음주단속 캠페인 사진 

 

전년도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는 총 79건으로, 날씨가 본격적으로 풀리는 4월을 기점으로 증가하기 시작해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 8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하였으며, 안전운전 의무위반, 신호위반,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일시정지 위반) 등 위반행위가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선제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신학기 실시했던 ‘굿모닝 해피스쿨’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을 연장 실시하고, 교통경찰 및 경찰관 기동대 등을 최대한 동원하여 하교시간대 대로와 이어지는 주요 교차로에서 캠코더를 이용한 영상촬영단속 및 이륜차, 전동 킥보드 등의 위반행위에 대해 현장단속을 병행할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시청, 교육청 등 유관기관 합동점검과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지역 시설개선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봄철 행락철을 맞아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정착을 위해 관내 유흥가, 식당가로 이어지는 도로 등 음주운전 취약지역에서 주·야간 불시 음주운전 단속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음주운전 근절 정착을 위해 경찰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