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금남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 ..

포토 > 2022-09-15 00:47:20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7일 공사 내 버스운영센터(대평동 소재)에서 금남초등학교 1학년(32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 교육 및 전기굴절버스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 교육은 △ 대중교통 에티켓 △ 횡단보도 이용법 및 건너기 실습 △ 교통안전표지판 등의 내용을 배우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대중교통 문화 인식을 확립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강화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과정에 포함된 ‘전기굴절버스 체험’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 교육’을 재개하며 새롭게 개설한 과정으로, 교육 신청 기관에서 세종도시교통공사로 직접 방문하여 △ 친환경 교통수단 교육 △ 전기굴절버스 특징 등의 내용을 배우고, 전기굴절버스의 노선(B0) 운행 체험을 통해 BRT 정류장 주변의 주요 건물 및 지명에 대해 배우며, 세종시 도시 곳곳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아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힘쓸 것”이며,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전기굴절버스 체험으로 친환경 교육 뿐만 아니라, 세종시 곳곳을 누비며 아이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세종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silver5195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