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알티엑스 계룡공장 성황리 준공..

정치·사회 > 2019-11-12 14:42:16

한국원자력연구원의 특허 및 기술을 이전 받아 ..
환경,고분자, 에너지, 전자/반도체, 나노분야 등 일익..
수소연료전지 분야 글로벌리더..

【세종파라미 김태현 기자】

고에너지 선형가속기를 이용한 비파괴 검색 시스템을 개발한  (주)알티엑스가 11일 계룡공장 준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주)알티엑스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특허 및 기술을 이전 받아 초소형 전자빔장치의 개발과 소형전자빔 장치를 이용한 신소재개발의 선두기업으로서 녹색성장에 발맞춰 환경 및 고분자, 에너지, 전자/반도체, 나노분야 등 산업전반에 걸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주)알티엑스는 이미 개발된 초소형 전자빔장치를 이용하여 연료전지용 금속나노입자 촉매(Pt/C, PtRu/C, PtCo/C), Core-Shell 형태의 인쇄전자용 나노입자(Cu@Ag),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LMP, NCM) 및 기타 금속나노입자(Pd, Ni) 등을 개발했다. 또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고에너지 선형가속기를 이용한 비파괴 검색 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1일 계룡공장 준공식에는 계룡시 구자열부시장, 유관기관, (주)코렌스, (주)알티엑스임직원, 양산 서형수 국회의원, 대전중소기업청 유환철 청장 등  각계각층의 축하객이 몰렸다. 


조용국 회장은 "(주)알티엑스는 지역경제에 이바지함은 물론 더 나아가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글로벌리더로써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 silver2367@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