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한 아이의 배움도 놓치지 않겠다. 2019-08-15 / 897

 

세종시, ‘기초학습’ 개별 성장발달 체계적 지원
초등저학년, 읽기 쓰기·셈하기 집중관리
중등, 두드림클래스 확대 기초학력 지원
학교 안·밖 개별학습 빈틈없이 체계적 관리


세종시 교육청이 학생의 학습 속도에 따라 개별성장발달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세종 기초학습 구축’ 안이 발표됐다.

 

금번에 발표된 안은  ‘초등학교 3학년까지는 읽기, 쓰기, 셈하기이고, 고등학교 1학년까지는 국어, 수학 2개 과목으로 집중 됐다.

 

 

 

먼저 학교 내에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초등학생들의 경우에는 ‘두드림(학생 부진 요인에 따른 집중 지원이 가능하도록 담임, 특수, 상담, 보건, 돌봄 교사 등으로 학교 내 통합지원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여건 조성하게 된다.

 

또, 중등의 경우는 누적된 학습 부진을 해소하기 위해 강점기반 학생 중심 맞춤형 집중 학습 프로그램인 두드림교과클래스(교과일반형, 교과순차형, 교과집중형 등 5명 이내의 소규모 집중 프로그램)를 15개 학급에 시범운영하고, 성과 평가를 통해 지속 확대키로 했다.

 

특히, 기존 학교 밖 기초학력 지원 체제인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인력 충원과 기능보완을 통해 기초학력지원센터로 개편, 상담과 복지 등의 유관사업과 지역의 전문분야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특별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적기에 지원하게 된다.

 

다음글다음글 절재 김종서장군문화제, 장군묘역 일원서 풍성..
다음글이전글 세종시,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지원책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