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재 김종서장군문화제, 장군묘역 일원서 풍성.. 2019-10-06 / 1638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절재 김종서장군문화제..

장군묘역 일원서 풍성..
세종시-공주시 상생을 위한 행사로 승화..


절재 김종서장군의 업적과 뜻을 기리기 위해 장군면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충열)가 주관하는 제7회 김종서장군 문화제가 6일 장군의 묘역 일원에서 열렸다.

 


 


세종시와 공주시민들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퍼포먼스로 '비둘기 풍선 날리기'가 진행됐다.

 

면민들이 준비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주민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문화체험, 먹거리체험, 안전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세종시와 공주시민들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퍼포먼스로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정섭 공주시장 등 50여명이 참여한 인절미(任絶味) 만들기


 


▲행사장을 찾은 강준현 전)세종시정무부시장 부부의 모습

 

식전 행사에 이어 세종시와 공주시민들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퍼포먼스는 비둘기 풍선 날리기와 인절미(任絶味) 만들기는 아기부터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양 시의 시민들과 이춘희 세종시장, 김정섭 공주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계의 인사들이 참여, 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회 이충열 위원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주민자치프로그램

 

 

 

 

 

 

 

▲ '라이즈업 김종서' 주제극 공연


이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와 초등학생 예술경연대회 등은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고, 부대행사로는 가훈 및 장군 휘호 쓰기, 타투 체험, 예쁜 글씨 쓰기, 네일아트 체험이 있고, 승마체험 등 6진 개척, 떡메치기, 알밤 굽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열렸다.

 


 


 

 

 ▲섹소폰 연주와 풍물단, 70세이상 어르신들의 노래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임윤빈 장군면장

 

다음글다음글 세종시-청주시 공동 번영 기반조성 힘 모은다
다음글이전글 세종시교육청-한 아이의 배움도 놓치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