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보궐선거 제9선거구, 이순열 후보 당선

칼럼 > 2020-04-19 15:49:20

"더 안전한 세종시, 더 행복한 도담.어진동 만들것.."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보궐선거 제9선거구(어진·도담동) 개표 결과 이순열 후보(더불어민주당)가 당선됐다.

 

이순열 당선인은 세종시 출범 초기인 6년 전 세종시로 전입한 이후, 세종시 교통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 활동과 마을학교 등 지역 공동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정치인으로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다.

 

  

특히 이 당선인은 최근까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숨쉬는 세종위원회 위원장과 대전 세종연구원 운영위원, 시민주권회의 시민안전분과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 당선인은 "대전-세종 도시철도 연장과 ITX 정부청사역 유치, 도담·어진 상가 활성화는 물론, 선진 의료시스템 구축 및 세종형 영유아 보육 시스템 정착 등 시민 복리 향상을 위해 늘 고민하고 실현하는 의정활동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이순열 당선인을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고, 제62회 정례회에 대비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준비사항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순열 당선인사>-전문

 

세종시는 '노무현'입니다.

세종시는 '더불어 민주당'입니다.

 

도담 어진 주민 여러분의 고귀한 선택에 진심으로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약 2년 남은 임기 동안 2배로 일하여 공약한 사항을 최선을 다해 완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추진 상황을 주기적으로 주민 여러분께 상의 드리겠습니다. 주어진 권한을 최대한 활용하여 의정활동을 수행하되 모든 권위는 내려 놓겠습니다.

 

어제와 같이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세종의 시정이 주민중심으로 나아가는지, 그리고 장·단기적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지 늘 눈 크게 부릅뜨고 살피겠습니다.

 

한편 세종시의회가 더불어민주당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여당 내의 야당 역할, 소금 역할로 △활기찬 의회 △토론하는 생산적 의회 △가치 지향적 의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 격조 있는 문화도시 세종 △ 안전도시 세종 △ 복지도시 세종 △ 건강도시 세종을 만들겠습니다.

 

끝으로 젊은 열정으로 품위를 지키면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신 미래통합당 김영래 후보님께도 위로와 말씀과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담 어진 주민 여러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 순 열 올림
 

박은주 기자 / silver2367@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