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 세종거리예술가 발대식 성료

문화·교육 > 2024-04-25 10:24:00

31팀 세종거리예술가, 5월부터 세종시 곳곳에서 거리공연 펼쳐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지난 20일 올해 세종컬처로드 공연에 참여하는 세종거리예술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세종거리예술가 발대식 현장 사진

 

이날 발대식은 우천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나성동 빛가람 수변공원에서 세종음악창작소로 변경되었다. 예정된 야외행사는 취소되었지만 비가 내리는 날씨 속에 진행된 발대식에는 세종거리예술가와 시민, 문화예술 관계자 등 6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해 세종컬처로드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왁킹댄서 다스루, 펑키밴드 레베로프) ▲환영사 ▲위촉장 수여 ▲거리예술가 소개 ▲팀별 인터뷰 영상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거리예술가들의 음반, 굿즈, 소개자료를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박영국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2017년부터 지속된 세종컬처로드가 재단을 대표하는 브랜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 한 해도 거리예술가들의 개성이 담긴 공연들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재단은 세종시에 위치한 중앙부처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세종거리예술가들의 명함과 소개자료를 제공하여 더욱 많은 시민이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세종거리예술가는 세종시민 문화향유와 거리활력을 위해 아트트럭을 이용한 세종컬처로드 거리공연에서 만날 수 있으며, 공연은 5월부터 11월까지 세종시 곳곳에서 이어진다. 상반기 공연은 5월 11일(토) 연서면과 아름동을 시작으로 7월 28일(일)까지 읍·면·동 곳곳에서 진행되며, 클래식·대중음악·무용·마술 등 폭넓은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자세한 거리공연 일정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일상문화팀(044-850-0553)로 하면 된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