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문화·교육 > 2024-03-27 10:11:00

세종시립도서관·공공도서관, 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행사 운영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달간 세종시립도서관과 공공도서관 15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세종시립도서관 전경 

 

매년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세종시립도서관은 4월 한달간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독서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그림책 원화전시 ▲인문예술 명사 특강 ▲가족 뮤지컬 ‘알라딘’ ▲책의 날 기념 ‘집현전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시청 책문화센터는 어도비 인디자인을 활용한 책 만들기 수업을 4월 5일부터 운영한다.


각 복합커뮤니티센터 공공도서관에서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체탐험 ▲어른들의 그림일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봄꽃 책갈피 만들기 ▲독서여행을 진행한다.


또 ▲그림책 뮤직테라피 ▲독서미술:작품으로 나를 표현해봐 ▲작가와의 만남:임수경 ▲원화전시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독서문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시민들이 도서관을 찾아 독서문화행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에 열리는 행사를 통해 일상 속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